[스마트 스토어] 상세 페이지 제작 상품설명서부터 쓰자.
온라인몰 판매를 시작하시거나, 매출이 감소하여 기존 상세페이지를 개편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상세페이지에 대한 명확한 개념을 가지고 있지 못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포토샾을 이용해 많은 시간을 꾸몄는데 왜 이렇게 매출이 오르지 않지? 하신다면
지금부터 상세페이지에 대한 제 견해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상세페이지는 “상품설명서”다
상세페이지는 이쁘고 멋진 사진을 나타내는 게 아니라, 제품의 장점과 특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고객에게 쉽고 빠르게 제품을 이해하게 하여 구매를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고객은 상세페이지의 이쁜 사진을 보고자 찾지 않는다는 점을 황상 명심 하 셔야 해요.
1. 상품설명서 (기획서)를 쓰는 방법
판매 포인트를 단 한 문장에 녹여내라.
유사한 상품이 넘쳐나는 요즘, 팔고자 하는 제품의 키워드를 최소 3개 이내로,
한 문장으로 정리해야 합니다.
한 문장으로 특징을 쓴다면 고객의 가독성도 높아지고, 한 번에 제품을 파악하겠죠?
“놓칠 수 없는”, “깔끔한”, “멋진” 등의 형용사는 절대 쓰시면 안 됩니다.
대신 임팩트 있는 키워드로 내용을 도출해야 합니다.
예시) 공인기관 인증, 효율성 극대화, 상품 국내외 입증
2. 두괄식 구조의 이용
결론 부분이 앞에 놓이는 것을 두괄식 표현이라 합니다.
우리는 고객이 아이템을 클릭해 들어와, 5초 정도 마우스를 드래그할 때 승부를 보아야 합니다.
두괄식 구조는관심 유발, 확신을 중점으로 임팩트 있게 앞에 쓰고 , 후에 상세정보 영역은 충분히 자세하게 작성합니다.
두괄식 영역에서 구매 의향이 있는 고객은 상세한 정보를 원하게 되니 자세히 작성해야겠지요?
상세 정보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객관적 근거입니다.
객관적인 근거가 없다면 어떤 고객도 믿어주지 않습니다.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발행된 인증서를 반드시 삽입, 인증이 없는 경우 관련 분야의 전문가의 의견을 삽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고객의 니즈를 파악
- 고객이 내 제품에 대해 궁금해하는 것은 무엇인가?
- 내 제품에 기대하는 것은 무엇인가?
- 어떻게 해야 제대로 이해시킬까?
이 방법은 비슷한 나와 아이템을 파는 쇼핑몰을 자주 방문해서, 리뷰를 보시면서 파악하시면 됩니다.
배송이 빨랐다는 리뷰를 제외하고,
아이템이 이뻐서 좋았다는 리뷰가 있을 시 디자인 관련 키워드 이용.
예시) 제품이 작아서 들고 다니기 좋고 디자인도 이뻐요. -> 콤팩트하고 휴대용이.
제품을 성능이 좋다는 리뷰가 많을 시 성능 관련 키워드 이용 (선풍기 예시).
예시) 다른 제품에 비해 더 시원해요 -> OOO 모터를 이용한 더 강력한 바람.
4. 고객을 이해시킬 기술적 상세페이지 구축.
고객은 제가 팔고자 하는 아이템의 실물을 본 적이 없기에, 모험을 무릅쓰고 결제를 합니다.
이런 고객들에게 기술적인 정보를 드린다면 보다 부담감 없이 구매하기를 누르겠죠?
아이템의 종류 별로 어떻게 기술적인 정보를 드릴지 밑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움직임이 있는 제품들 (러닝머신 등 운동 보조기구) -> GIF 애니메이션을 이용하여 움직임의 최대한 전달.
2. 불빛이나 소리 등이 있는 제품 => 제품을 촬영하여 밝기나 소리 등을 표현.
3. 모양이 복잡한 제품 => 다양한 앵글에서 촬영한 사진 제공해 제품의 디테일 제공.
4. 조립해야 하는 제품 => 단계별로 실제 조립 모습을 제공.
5. 맛, 냄새, 감촉 등의 특성이 강한 제품 => 해당분야 전문가의 평가 삽입 및 유튜브의 후기 영상 삽입.
오늘은 인터넷 쇼핑몰 상세페이지를 꾸미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쉽지 않은 작업이고, 여러 가지 체크 리스트도 많지만 위의 중요 사항만 지켜도 매출을 일으킬 수 있을 것입니다.
상세페이지 작성할 때 위의 사항을 확인하여 좋은 결과가 있기를 희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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