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 19 인천 연수보건소 코로나 19 검사 역학조사부터 음성까지 순서
안녕하세요.
스베니르 입니다.
8월29일 토요일 주말 꿀 같은 휴식을 하는 중 문자 하나를 받았습니다.
그저 그런 확진자 동선 체크 문자 인지 알았지만, 제가 일하는 스마트밸리의 E동 건물에서 확진자가 발생했고,
엘리베이터를 통해 수요일 목요일 바이러스를 전파했으니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아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확진자와 겹치는 직접접촉은 아니었지만 엘리베이터를 통한 감염위험이 있으니 검사는 받으러 가야겠죠?
청학중학교 바로 옆에 있군요.
선별진료소로 가기 전에 먼저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역학조사이죠.
* 위 5개 번호 다 통화 중이었어요.
계속 하다보니 한 군데는 받습니다. 만약 다 통화가 안되면 현장에서 역학조사도 가능합니다.
역학조사는 간단히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 신원파악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까지
- 거주지 확인 현거주지 말해주기
- 내용전달
EX) 문자 받은 대로 스마트밸리에서 수요일 목요일 근무를 하였으나,
시간대는 겹치지 않는 직접 접촉은 하지 않았으며, 엘리베이터에 같이 탔었을 것으로
예상되어 검사를 받게 되었다. 정도만 이야기하면 됩니다.
연수구 보건소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검사는 진행하지 않았어요.
오직 워킹 스루 방식의 검사만 진행해서 주차하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갓길 주차로 인해 차도 많이 막히는 상태였고 사람들도 몰려서 검사 진행이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공장단지 내에 갑작스러운 확진자가 나와서 기존에 워킹 방식 만으로 가능했던 검사를
많은 사람이 몰리다 보니 이런 불편한 사항이 생겼을 거라 추측해봅니다.
보건소 직원뿐 아니라 연수구청 직원분 그리고 저기 노란 옷 입은 분은 연수구청장님입니다.
다들 주말에 고생들 하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간단히 검사 과정을 설명드리자면
1. 앞에서 말한 역학조사
전화통화가 안되면 현장에서도 가능합니다. (간단한 신상 기입 및 접촉 방향 설명).
2. 역학조사가 끝나면 사진과 같은 검사 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수보건소에 경우 이 키트를 탁자 위에 올려놓고 위에 스티커를 통해 본인이 직접 찾아가게끔
했습니다. 약 한 시간 정도의 시간이 걸렸으며, 탁자가 있는 키트를 수시로 확인해야 합니다.
연수구청장님이 이름을 불러주시지만, 여러 개가 쌓이면 이름이 불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줄 서기
키트를 받았다면 이제 1M씩 간격을 두어 줄을 서서 검사를 기다립니다.
이때는 스마트밸리에서 사람이 많이 와서 기다리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약 한 시간)시간이 지남에 따라 줄이 생기고, 효율적으로 통제가 돼서 금방 줄어들었습니다.
일요일이랑 월요일 간 사람들을 말은 30분도 안 걸렸다고 하네요.
4. 검사받기
검사는 위에서 받은 키트에 2개의 긴 면봉을 하나는 코에, 하나는 입에 넣어 검사하는 방식입니다.
시간은 1분도 안 걸립니다. 코에 찔러서 하는 검사는 조금 눈물 납니다.아주 깊숙이 찌르세요 ㅠ.
이렇게 검사가 끝났다면 집에 가서 결과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5. 결과확인
보건소 직원분께서는 사람이 몰려 다음날 오후쯤 돼야 결과가 나온다고 하셨는데,
다음날 아침 일찍 결과가 나왔네요. 마음 졸이고 있었는데 음성이 나와서 다행입니다.
그리고 자가격리 기간의 경우는, 검사 받고 다음날에 결과가 나오는 그 기간만 격리하시면 됩니다.
EX) 토요일에 검사를 받았다면, 그 결과가 나오는 일요일 오후까지 반나절만 자가 격리하고,
음성이 나왔다면 월요일에 출근하시면 됩니다. (양성이 나오면 결과는 달라지겠죠?)
사실 코로나 검사를 안 하는 것이 최고이지만, 시국이 시국인지라 내가 조 심한 다고 해도
검사는 어쩔 수 없이 받을 일이 생길 것 같습니다.
만약 검사받으실 일이 생기신다면 역학조사를 성실히 임하고 위의 순서대로 가까운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와 ☞구독하기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