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토어] 상품 별 테마 정하기 및 유입 최적화 하는 구성.
안녕하세요.
스베니르 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입문 두번째 시간.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가게를 오픈한다면 첫째로 가게의 인테리어를 신경쓰게
될 것입니다. 깔끔하거나 아니면 복고풍의 세련된 디자인 등 아이템에 맞게 매장을 꾸미게 되겠지요.
또 이런 인테리어를 함에 중요하게 생각되는게 물건의 배치라고 생각됩니다.
어디에 어떤 제품을 놓아야 사람들 눈에 잘 띄고 소비자의 동선에 딱 맞는지는
아주 중요합니다.
오프라인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이러한 물건의 배치를 테마로 말하고 있으며
팔고자 하는 제품의 특성에 맞는 테마를 쓴다면, 소비자의 발길을 잡아 구매까지
이어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전시 화면과 쇼핑 스토리
PC와 모바일 전시화면과 쇼핑 스토리는 스마트스토어 화면에 표시되는 방법이나
이미지들을 관리하는 메뉴로 스마트스토어의 전체적인 틀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디자인을 선택하거나 디스플레이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는 판매자의 상점관리나 고객의 쇼핑을 쉽게 하기 위해 불필요한 디자인 설정을
배제하여 상점 디자인을 몇 가지 템플릿 중 고를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세부적인 내용은
해당 기능들의 메뉴를 확인하고 권장 사항에 맞추어 콘텐츠를 배치하거나 입력하면 됩니다.
본인이 취급하는 상품의 특성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기능들을 전시 화면에서 적절히 활용
할 수 있습니다.
[PC 전시 관리]는 PC에서 노출되는 화면들을 관리하는 메뉴로, 클릭 후 ‘테마 관리’ 버튼으로
테마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테마는 크게 4가지로 나뉘는데 각 테마 별 특징을 안다면 자신이 팔고자 하는 아이템의 노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1. 큐브형 테마
컴포넌트 영역이 잘리거나 가로 스크롤이 생기지 않아 고객들이 작은 모니터 화면으로 한눈에
노출가능 (직관적인 화면)
레이아웃이 간결하기 때문에 시원시원한 느낌.
= 이미지를 부각하여 상품 정보를 전달하는 아이템의 경우 추천
사진 위주의 테마로 크게 제품을 보여줘서 한눈에 고객에게 관심을 끌 때 이용하는 테마입니다.
한번에 승부를 보기에 제품 이미지를 잘 선정해야 겠지요?
2. 심플형 테마
판매자나 고객에게 가장 눈에 익은 화면 구성이며 카테고리와 상품 영역을 구분해 놓아
쉽게 원하는 정보를 확인하기 좋은 테마입니다.
자칫 단순해 보이는 큐브형 테마보다 카테고리와 부수설명이 들어가 있어 상품을
더 빨리 이해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설명이 장황하면 안 하는 것만 못하니 TMI는 삼가합시다.
주로 카테고리가 다양하거나 설명이 필요한 아이템을 판매할 때 이용하는 테마입니다.
트랜디형 테마
넓은 화면을 활용하기에 상품 이미지가 크게 노출 1,280px의 폭
이미지를 부각해야 하는 패션의류나 잡화 등과 같이 트랜디한 상품을 감각적으로 진열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
패션 아이템이 아니더라도 아이템에 관계없이 무난하게 상품을 진열할 수 있는 테마
= 위의 큐브형과 같이 시각적 이미지를 중요시, 그러나 큐브형보다 훨씬 큰 폭을 이용해
더 이미지에 치중한 테마이다.
사진을 고를 때 1,280px보다 낮은 사진을 확대해서 쓴다면 사진이 깨질 수 있으니
확인 후 사진을 골라야 한다.
스토리형 테마
넓은 가로폭의 화면을 사용하면서도 간결한 컴포넌트 구성으로 상품을 진열할 수 있는 테마
상품, 랭킹상품, 베스트리뷰, 쇼핑 스토리 항목이 조합되어 최대 22개 슬롯 형태로 전시된다.
상품만 진열되는 형태가 아닌 다양한 상품 정보와 이야기가 화면 안에 있으므로
시각적인 지루함 적고,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골라서 읽을 수 있다.
상품과 이야기가 노출되는 매거진 형태이다.
어떠셨나요?
단순히 상품 만 소싱해서는 고객들의 이목을 끌긴 힘듭니다.
상품에 맞는 테마를 찾아 스토어를 꾸민다면 손님들의 발길도 잡고
판매도 발생할 것 입니다.
어렵지는 않지만 하긴 귀찮은 테마 별 꾸미기 지금 바로 해보실거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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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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