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과 실무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입점 꼭 알아야할 5가지

by 스베니르 2022. 4.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베니르 에요

 

요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하고 있다면, 가장 많이들 잡는

목표가 브랜드 스토어가 

되는 것일 텐데요.

 

오늘은 이런 브랜드 스토어의

장점과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5가지 문답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어려운 내용 쉽게 둘러 표현했어요 ㅎㅎ

 

네이버-브랜드-스토어-입점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브랜드 스토어는 일반 네이버 스토어와

다른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는데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장점

 

네이버-브랜드-스토어-장점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장점

 

가장 큰 장점인 브랜드 카탈로그로의

상위 노출

=네이버는 상위 노출을 위해

쇼핑광고, 파워 광고 등 엄청난

비용을 지출해야 하는데 

브랜드 스토어라면 돈 들이지 않고

쉽게 상위 노출이 가능해요!!

 

두 번째로 고정적인 일반 스토어의

레이아웃을 벗어나, 보다 고급지고

실용성 있게 꾸밀 수 있는 레이아웃

등이 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입점 5가지 문답

이처럼 장점이 가득한 네이버

브랜드 카탈로그,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5가지 질문과

답변을 가지고 왔습니다.

함께 보시죠!!

 

네이버-브랜드-스토어-문답-5가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문답 5가지

 

Q1. 브랜드 카탈로그는 동일 종류의 상품만 묶을 수 있나요?
종류나 판매자에 상관없이 몽땅 다 묶을 수 있나요?

A1. 과자의 종류는 새우깡과 감자칩의 분류코드가
다르기에 묶음 판매가 불가합니다.

즉 아기 치발기 제품은 분류별로 묶을 수 있음

 

 

 



Q2. 브랜드 권한이 생기기 전에 내가
올린 상품이 가격 비교로 묶였다면,
브랜드 승인 후 브랜드 카탈로그로 옮길 수
있나요?

A2. 브랜드 권한 승인 후 관리자 카탈로그에
브랜드 관리자 -> 카탈로그 유형 ->
변경 요청 신청을 하면 브랜드 카탈로그로의
변환이 가능합니다.

 



Q3.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신규 입점이지만
자사몰이나 쿠팡 등 다른 플랫폼에서는
인기가 많을 경우, 브랜드 카탈로그 
승인이 가능할까요?

A3. 가능합니다.
스마트 스토어에서가 아닌 다른
곳에서의 매출과 검색량이 많다면
네이버 검색엔진에서의 검색량도
당연히 많을 것입니다.

 

1. 아이템 검색량


2. 관련 검색어


3. 판매채널


위 3가지 품목을 네이버가 확인하여
브랜드 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즉 브랜드 스토어를 운영하고 싶다면
카페, SNS, 블로그 등 다양한 바이럴로
검색량을 늘리는 것도 하나의
관점입니다.
(feat. 열심히 판매, 리뷰 쌓기)

 

물방울이-떨어지는-이쁜-사진
스마트 스토어 브랜드

 

Q4. 등록된 상표는 있는데 매출이
저조한 상황에 브랜드 카탈로그를
빨리 신청하는 게 맞을까요?
더 준비하는 게 맞을까요?

A4. 매출이 저조하다고 브랜드
신청을 안 하시면 안 됩니다!!!
매월마다 브랜드 스토어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브랜드 스토어 신청도 사람이
하는 것이라, 기준이 늘 달라지기도
하고, 승인권자가 내 브랜드를
알고 있다면 쉽게 승인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새싹도 브랜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매월 신청하시고 매월 1일에
결과가 발표되니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꽃이-모자에-걸쳐진-사진
네이버 쇼핑 브랜드

 


Q5. 브랜드 스토어 입점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지?

A5. 위에서 새싹도 브랜드 스토어가

될 수 있다고 했지만

기본적으로 브랜드 스토어는

아래의 내용이 뒷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브랜드 스토어의 승인이

나지 않았다면 아래의

3가지 내용이 부족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1. 브랜드 검색량

아디다스를 예로 들자면
아디다스, 아디다스 운동화,
아디다스 슬리퍼 등 모든
직간접적 검색량이 5만 회가
넘어간다면 브랜드 스토어의
입점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 물류 & 라이브 커머스
풀필먼트의 활성화

풀필먼트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물류 서비스로 내 상황과

맞는다면 신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봄이-온-사진
네이버 스토어팜 브랜드

 

 

라이브 커머스는 인스타 라이브와

같은 실시간 제품 소개 방송으로

바이럴 마케팅도 되면서 매출도

늘릴 수 있으니, 계획을 잡고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스토어의 매출액

매출액의 경우 전문가들 마다

기준점이 다르지만, 최소 

년 2억 이상이어야, 

브랜드 스토어가 된다는

의견이 많은데요.

 

그래도 신청하면 될 수도 

있으니 위에 언급한 대로

계속 신청한다면 담당자가

승인해 줄 수도 있어요 ㅎㅎ

 

 

 

 

필자의 생각

 

오늘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브랜드 스토어만 되면 어마어마한

매출을 일으킬 수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만큼 승인받기 어렵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이 하는 일인 만큼

내 브랜드의 검색량, 매출량과

상품 찜, 리뷰 등을 꾸준히 늘린다면

자연스럽게 승인이 될 것입니다.

 

우리 모두 그날을 위해 지치지

않고 힘내 봐요 

파이팅!!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구독하기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