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과 실무

검색 광고 마케터 기출 문제 주관식 매회출제!!

by 스베니르 2022. 6.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스베니르 입니다.

다들 코시국에 몸 건강히 잘 지내시는지요? 😘

저는 무역업을 하다가, 요즘은 마케팅 회사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설명
검색광고 마케터 기출문제

 

그러다 보니 실무에 이용되는 포토샵 또 공부하고

또 GTQ 자격증도 시험을 봤었죠 ㅎㅎ

 

각설하고 오늘은 제가 현재 집중하고 있는 자격증이자,

마케터라면 꼭 실무에서도 이용되는 자격증 중 하나인

"검색 광고 마케터 1급" 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실 책을 사서 공부하는게 베스트이긴 한데,

현재 시점 기간도 많이 남고, 유튜브에 자료도 많아서

이렇게 포스팅으로 기록해 보려고 합니다.

 

매회 마다 나오는 기출문제를 추렸으니, 이것만

알고 가도 최소 몇문제는 맞추 실거라고 확신합니다!!

 

검색 광고 마케터란?

디지털정보화로 초연결사회에 접어들면서 마케팅 시장은 일방향적인 불특정 광고방식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채널별 특성에 맞춘 온라인 디지털마케팅이 중심이 됨으로서

특화된 필요분야에서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지식 및 역량을 평가하는 자격

 

👉필요성

✔ 온라인 비즈니스 및 마케팅의 기본지식 습득

✔ 네이버, 구글 등 국내외 검색광고시스템 실무내용 반영

✔ 온라인광고대행사 취업 대비 및 AE 실무능력 향상

 

👉시험과목

등급 검정과목 검정방법 문항수 시험시간  배점 합격기준
1급 온라인 비즈니스 객관식 40문항 90분 100 70점 이상
(검정방법별 40% 미만 과락)
디지털 마케팅
검색광고 실무 활용 단답식 20문항
검색광고 활용 전략

* 검색광고마케터는 1급과 2급으로 나뉘는데 2급은 

회사에서 쳐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ㅠㅠ 

기왕할거 1급으로 !!

 

 

 

 

2022년 남은 시험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회차 접수일자 시험일자 합격자 발표
2203회 8.8(월)~8.19(금) 9.24(토) 10.14(금)
2204회 11.07(월)~11.18(금) 12.17(토) 23년 01.06(금)

 

검색광고마케터-시험비용
검색광고마케터 시험비용

 

22년 시험일정과 비용에 대해 살펴보았으니 기출문제를 

알아보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 빈출 기출문제

 

Q1. 다음 괄호안에 들어갈 말로 적합한것은?

 

캠페인은 마케팅 활동에 대한 목적을 기준으로 묶어서 관리하는

광고 전략 단위이다. 

파워링크, 쇼핑광고, 파워컨텐츠, (  ), 플레이스 총 5가지 유형이 

있으며, 캠페인 등록 후 유형 변경은 불가하다

A

A1. 브랜드검색

 

 

Q2. 다음 중 네이버 캠페인 단위에서 변경 할 수 있는것을고르시오? (복수 선택)

 

노출기간, 노출요일, 하루예산, 예산균등배분, 노출시간

 

A2. 노출기간, 하루예산, 예산균등배분

 

쉬어가는-새들
문제풀다 쉬어가세요

 

Q3. 다음에서 설명하는 디지털 광고의 한 유형은

무엇인가?

 

최근 기업들은 소셜미디어 또는 유투브에서 소비자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는 ()을 적극 활용합니다.

(   )은 수많은 팔로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기에 제품에 대한 의견이나 평가가 소비자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A3. 인플루언서

 

 

 

Q4. 다음에서 설명하는것은 무엇인가?

 

-네이버 검색광고는 핵심적으로 관리하는 광고그룹이나 키워드,

소재, 확장소재를 관리 목적에 따라 (   )으로 설정할 수 있다.

- 광고그룹, 키워드, 소재, 확장소재 단위로 추가할 수 있다.

-서로 다른 캠페인이나 광고그룹에 속해 있지만 하나의 묶음에 추가하면

한 눈에 성과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

 

A4. 즐겨찾기

 

 

 

Q5. 다음에서 설명하는것은 무엇인가?

 

 

A5. 네이티브광고

 

 

 

Q6. 다음은 네이버 검색광고 입찰가에 대한 설명이다 ()에 들어가는 것은?

 

입찰가는 최소 ()원 부터 쇼핑검색광고는 ()원, 최대 ()원까지 설정할 수 있다.

 

A6.  70원, 50원, 100,000원

 

 

 

Q7. 다음에서 설명하는것은 무엇인가?

 

이것은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주센터에 가입한 회원이 지정하는 다른 회원에게 

회원계정에의 접근 및 관리 권한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위탁하는것을 말한다.

 

A7.  권한설정

 

 

 

Q8. 다음에서 설명하는것은 무엇인가?

 

-네이버 검색광고에서는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 계산,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가격링크,(  ) 이미지형 서브링크, 플레이스 정보, 홍보영상 블로그리뷰 유형이

있다.

-광고 성과 향상에 유의미한 기여를 하지 못했을 때는 광고에 노출되지 않을 수 있다.

-성인, 병/의원 업종의 광고에는 (   )가 노출되지 않는다.

-광고그룹 단위로 등록할 수 있다.

 

A8. 파워링크 이미지

 

 

 

 

Q9. 각 매체별 광고그룹 당 등록이 가능한 최대 소재 개수를 순서대로 작성해주세요.

 

- 네이버 파워링크 검색광고 : 광고그룹당 최대 ()개

-카카오 검색광고: 광고그룹당 최대()개

-구글 검색광고 : 광고그룹당 텍스트 광고()개

 

A9. 네이버 5개, 카카오 20개, 구글 50개

 

 

 

A10. 기업의 입장에서 SNS,블로그,모바일 등을 통해 다량의 브랜드

정보가 고객사이에 구전되면서 생긴 미디어를 일컫은 용어는 무엇일까요?

 

A10. Earned media /언드미디어

 

 

검색-광고-마케터-기출문제
웃고있는 여성

 

끝으로~!

오늘은 검색광고마케터 1급의 개요와

2022년 시험일정 비용 그리고

초초 빈출 문제를 알아 보았는데요.

사실 전공자라면 문제없지만 비전공자라면

약 한달 정도 공부해야하는 난이도의

시험입니다.

 

즉 8월 시험이니 넉넉하게 지금부터 해도

충분하다는 뜻이겠죠?

 

열심히 공부해서 여러분의 스펙 향상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구독하기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