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베니르에요
저번 블로그에 이어 검색광고마케터 1급의
빈출 문제에 대해 다루어 볼까하는데요😋
검색광고마케터 문제에는 항상 주관식이
존재하고 이 주관식 문제의 답이 40%가
넘지 못한다면, 객관식을 아무리 잘 풀어도
과락으로 탈락하게 됩니다 😂
그러니 어렵더라도 오늘 포스팅해드리는
내용은 꼭 알아두고 가셔야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검색 광고 마케터
디지털 마케팅의 정의 : 인터넷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을 포괄하는 개념
❗ 주관식으로도 빈출이지만, 4가지 개념이 있는 건
바꾸어 말하자만 한 가지만 바꾸어서 객관식으로도 나올 수 있다는
말이니 세심하게 외워줍시다.
디지털 광고의 특성
1) 트래킹의 용이성 2) 정교한 타기팅 3) 전달의 용이성 4) 상호작용성
디지털 마케팅의 주요 특성과 정의 꼭 외워두세요!!
검색광고의 주요 용어
-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s 핵심 성과지표
- CPM: Cost Per Millie 1,000 노출당 비용 (주로 배너와 같은 정액제 광고)
- CPC: 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 - 종량제 광고/
- 노출과 무관하게 클릭이 될 때만 배용이 지출되며, 비용은 경쟁에
-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 T&D: Title & Description 검색어에 노출되는 제목과 설명
- UV: Unique Visitor 순 방문자
- PV: Page View 방문자가 둘러본 페이지 수
- DT: Duration Time 방문자의 체류시간
이외의 기출 용어들
* ROAS와 ROI 차이는
ROAS는 오직 광고비대비 한 수익률 이지만
ROI는 투자비 (광고비 + 제품원가 + 택배비 등 ) 대비한
수익률이여서 ROI 가 더욱 정확한 평가지표 입니다!!
광고 노출 효과 산출방법
검색 광고 마케터에서는
항상 계산하는 문제들이 나와서
계산기를 가지고 시험을 보는데요.
아래의 계산식을 외워둬야 문제가
나왔을 때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식도 간단한 곱하기 나누기뿐이니
외워서 가볍게 득점하세요 🧡💛
- 클릭률 CTR= 클릭수 / 노출수 *100
- 전환율 CVR= 전환수 / 클릭수 *100
- 구매전환율 = 구매건수 / 클릭수*100
- 클릭수 = 노출수*클릭률
- 전환 당비용 = 총 광고비용 / 전환수
- 구매건수 = 클릭수 * 구매전환율
- CPS = 총 광고비 / 구매건수
- CPC =총 광고비 / 클릭수
검색광고 비교
위의 용어와 계산문제 다음으로 많이 나오는 문제로
검색광고의 비교 문제가 있는데요.
주로 네이버, 카카오, 구글 3사의 검색광고
비교 문제가 주를 이룹니다.
품질지수의 개수
네이버 품질지수 기본 4칸 / FULL 7칸
카카오, 품질지수 기본 1칸 / FULL 7칸
구글 품질지수 기본 0칸 / FULL 1~10칸
유형 | 캠페인 | 그룹 | 소재 | 키워드 |
네이버 | 200 | 1,000 | 5 | 그룹당 최대 1,000개 |
카카오 | 1,000 | 1,000 | 20 | 그룹당 최대 1,000개 |
구글 | 10,000 | 20,000 | 50 | 그룹당 최대 20,000개 |
로그분석 툴 명칭
네이버 도구 👉 프리미엄 로그분석
카카오, 계정 👉 전환 분석 CTS설정
구글 도구 및 설정👉 전환 (구글 애널리틱스)
정리 끝
이로써 오늘 검색광고마케터의 필수 용어
정리를 끝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문제들이 있지만
위의 내용들만 달달 외운다면
적어도 과락의 걱정은 없습니다!!
시험일정이 많이 남았지만, 기초부터 탄탄히
천천히 다져가도록 합시다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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