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데이트 코스] 감악산 출렁다리 등산 & 파주 원두막 (애룡저수지) 후기.
안녕하세요.
스베니르 입니다.
주말을 맞아 파주로 이색 데이트를 다녀왔습니다.
등산은 생각만 하고 있다가, 요 근래 활동량이 없어서 급 결정하게 되었어요.
이왕 가는 거 이쁜 곳으로 가서 맛있는 거 먹고 오자 해서 파주로 정하고 토요일 아침부터 출발.
타 블로그를 통해 T맵에서 감악산 출렁다리를 찍고 가서 5번 주차장에 도착.
(5번 주차장 외 주차장은 유료라고 합니다.)
5번 주차장은 주차 자리가 8자리 정도 밖에 안 되는 협소한 곳이었어요 200미터 정도
운전해가면 5번 임시주차장이라고 적혀있는 비포장 주차장이 있습니다.
차를 주차하고 100정도 내려가면 범륜사 입구가 보이실 텐데 입구를 지나면 본격적
감악산 등산 시작입니다.
포장도로를 쭉 타고올라가다보면 왼쪽엔 출렁다리 오른쪽에는 범륜사 가는 길이 나옵니다.
생각보다 높고 길어서 놀랬어요. 너무 출렁거리지 않아 겁이 많은 사람도 건널수있어요. 경치대박!
다시 주 목적지인 등산을 위해 시원하게 흐르는 절경 운계 폭포를 지나, 범륜사에 인사드리고 본격적인
등산을 시작했습니다.
감악산은 675M의 산으로 왕복으로 초심자 기준시간은 소요되는 산입니다.
저희는 처음 와서 그냥 이정표만 따라가자 라는 마음으로 갔는데 진짜 길이 돌산이었어요.
사진은 그나마 양반인데 이런 돌산을 1시간 넘게 올라가야 정상에 갈 수 있어요.등산화는 무조건 필수.(다리 많이 꺾여요)
바위 클라이밍 하는 기분으로 계곡 뷰를 보며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1시간 반가량 등반 경치 보랴 돌부리 보랴 시간 가는지 몰랐네요.
전날 비가 와서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하늘입니다.
초급자는 조금 힘들 수 있지만 등산화만 갖추면 충분히 등산 가능한 감악산으로 오세요.
`
파주 애룡저수지 맛집 원두막
신나게 등산했으면 이제 먹어야겠지요?
파주 애룡저수지 뷰 맛집 원두막으로 갔습니다. 주말에 호수 뷰를 보며 식사하려면 예약은 필수입니다.
감악산에서 30분가량 거리에 있으며 좁은 시골길에 위치해 있어 운전하실 때 조심해서 가셔야 됩니다.
11시 반경에 도착했는데 주차장이 만차였어요. 그래도 은근히 갓길에 주차 공간이 많아 주차하는데 불편함은
없었어요.
가격은 보통 계곡 가서 먹는 닭백숙 그 정도 가격이네요. 모든 메뉴는 닭 한 마리 기준입니다.
뷰 맛집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닌 거 같아요.
물고기가 첨벙 거리는 게 보이고, 호수에 햇살이 비쳐서 아름답게 흘러가네요.
여기선 사실 멀 먹어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밑반찬들이 먼저 나왔습니다.
반찬들이 다 맛있었지만 오이소박이와 깍두기는 진짜 인정. 메인 메뉴인 닭볶음탕이 나오기 전에 밥 한 공기를 다
먹었어요.
대망의 닭볶음탕 닭은 미리 삶아 놓으셨는지 다 익혀서 나왔고, 채소와 함께 국물이 쪼그라들 때까지 끓여 줄게요.
여긴 손님이 워낙 많기에 직원들은 음식만 내어주고 따로 봐 주시 진 않습니다.
괜히 끓여주는 줄 알고 기다리고 있다가 태워 먹을 수 있으니, 휘휘 저어가며, 국물을 졸여갑시다.
맛은 채소가 많이 들어가 달달하면서 맵지 않고 떡볶이 살이 야들야들해서 아주 맛있었습니다.
굳이 비교하자면 맛있는 떡볶이와 닭백숙을 퓨전 한 느낌?
안에 떡이랑 채소들도 많아 씹는 식감도 좋았습니다. 양은 2명이서 먹다가 너무 배가 불러서 5분의 1은 남긴 느낌?
닭볶음탕 1마리 시키면 3명은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주소: 경기 파주시 법원읍 애룡길 194
영업시간: 월요일 – 토요일: 10:00~22:00, 일요일: 10:00~21:00
연락처: 031-958-5697
주말 가족, 연인과 같이 자연에 빠지고 싶다면 파주에서의 데이트 어떠신가요?
산림욕 후에 맛있는 요리와 함께 주말을 보내시는 파주 데이트 추천드립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와 ☞구독하기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