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과 실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및 주의사항 홈텍스

by 스베니르 2020. 10. 23.
728x90
반응형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및 주의사항 홈텍스

안녕하세요.

 

스베니르 입니다.

 

저번 시간에 이어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서류 발급 2탄입니다.

 

준비물은 모든 인터넷 서류 발급의 처음이자 끝 “공인인증서”입니다.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1. 로그인 (3단계)

1) 로그인 버튼 클릭
2)공인인증서 로그인 클릭
3) 자신이 원하는 공인인증서 선택 후 로그인

2. My 홈택스 들어가기

 

3.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 클릭

 

4. 자신이 원하는 년도 선택 후 보기 버튼 클릭

- 보통 은행이나 관공서 제출용은 가장 최근 날짜를 원하니 최상단을

 

명세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5. 내용 확인 후 인쇄

 

※ 중요사항

 

개인 공인인증서로 발급 시 위와 같이,

 

이름과 회사명 그리고 주민등록 번호에 ***로 표기가 됐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이 자신의 원천징수 영수증을 떼면 말 그대로 자기 자신 확인용으로

 

회사명과 개인정보를 가리고 금액만 나오는 거죠.

 

하여, 은행이나 관공서에 제출할 때에는 필히 인사담당자나 회사 회계 담당자에게

 

요청하여 제출용 원천징수 영수증( ***가리는 표시가 없는)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제출용 서류는 반드시 인사담당자가 떼서 불상사가 없도록 하기!

 

또, 회사 직인은 꼭 찍으셔야 합니다! (없으면 인사담당자가 발급한 서류라도 안 받아줌)

 

 

오늘은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방법과 공기관 제출 시 필수적으로 체크해야 할 것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사실 서류 확인 안 하고 갔다가 은행을 두 번 갔다 온 경험이 있어요ㅠ

 

그래서 더욱이 강조하는 것이죠 ㅎㅎ

 

정리하자면

 

1. 은행이나 관공서 제출 시 인사담당자나 회계담당자에게 요청하여 제출용 원천징수영수증(*** 없는)을 발급

 

2. 은행이나 관공서 제출 시 회사 직인은 꼭 필요!!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구독하기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