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및 주의사항 홈텍스
안녕하세요.
스베니르 입니다.
저번 시간에 이어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서류 발급 2탄입니다.
준비물은 모든 인터넷 서류 발급의 처음이자 끝 “공인인증서”입니다.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1. 로그인 (3단계)
2. My 홈택스 들어가기
3.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 클릭
4. 자신이 원하는 년도 선택 후 보기 버튼 클릭
- 보통 은행이나 관공서 제출용은 가장 최근 날짜를 원하니 최상단을
명세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5. 내용 확인 후 인쇄
※ 중요사항
개인 공인인증서로 발급 시 위와 같이,
이름과 회사명 그리고 주민등록 번호에 ***로 표기가 됐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이 자신의 원천징수 영수증을 떼면 말 그대로 자기 자신 확인용으로
회사명과 개인정보를 가리고 금액만 나오는 거죠.
하여, 은행이나 관공서에 제출할 때에는 필히 인사담당자나 회사 회계 담당자에게
요청하여 제출용 원천징수 영수증( ***가리는 표시가 없는)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제출용 서류는 반드시 인사담당자가 떼서 불상사가 없도록 하기!
또, 회사 직인은 꼭 찍으셔야 합니다! (없으면 인사담당자가 발급한 서류라도 안 받아줌)
오늘은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방법과 공기관 제출 시 필수적으로 체크해야 할 것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사실 서류 확인 안 하고 갔다가 은행을 두 번 갔다 온 경험이 있어요ㅠ
그래서 더욱이 강조하는 것이죠 ㅎㅎ
정리하자면
1. 은행이나 관공서 제출 시 인사담당자나 회계담당자에게 요청하여 제출용 원천징수영수증(*** 없는)을 발급
2. 은행이나 관공서 제출 시 회사 직인은 꼭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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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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